여신금융협회에서 2021.01.05.(화) 11:00 부터 실시한 서비스로 카드회원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가 공동 개발・운영하는 서비스이다.
안내멘트 → 여신금융협회는 ‘, 금융결제원 및 신용카드사와 함께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, 본인이 원하는 계좌(본인 명의)로 일괄 입금 신청할 수 있는 ’카드 포인트 통합조회·계좌입금 서비스‘를 오픈하였습니다.
여신금융이라해서 어디 이상한 대부업같은 곳이 아닌가 의심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이상한 곳은 아니다.
대략 카드에 관련된 많은 일들을 한다.
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간다.
・ L.POINT(롯데카드), TOP포인트(비씨카드), 보너스포인트(삼성카드), 마이신한포인트(신한카드), 위비꿀머니/모아포인트(우리카드), 하나머니(하나카드)*, H-Coin(현대카드)**, 포인트리(KB국민카드), NH포인트(NH농협카드), 씨티포인트(씨티카드), 우체국포인트(우체국)
* 하나머니의 경우 하나카드의 예스・하나・하나멤버스 포인트가 모두 합산되어 ‘하나머니’로 통합 조회 ** 현대카드 M포인트는 웹/앱/상담센터를 통해 H-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(1M 포인트 = 2/3 H-Coin)
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이내(카드사별로 상이)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되고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완료시 해당 신청 건에 대한 취소 및 정정이 불가하다.
정상적으로 입금 신청이 되었으나 안내된 입금기한이 지나도록 입금 신청계좌로 포인트 금액이 들어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,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해야한다.
□ 카드사별 고객센터 번호 - 롯데카드: 1588-8100 - 비씨카드: 1588-4000 - 삼성카드: 1588-8700 - 신한카드: 1544-7000 - 우리카드: 1588-9955 - 하나카드: 1800-1111 - 현대카드: 1577-6000 - KB국민카드: 1588-1688 - NH농협카드: 1644-4000 - 씨티카드: 1566-1000 - 우체국: 1588-1900
'알려드립니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전자정부 통합 로그인 시스템 디지털 원패스 (0) | 2021.02.23 |
---|---|
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안내 (0) | 2021.02.01 |
「정부24」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 제공 (0) | 2021.01.12 |
모바일 전자증명서 발급 확대(13종→100종) (0) | 2021.01.12 |
21.1월부터 “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” 시행 (0) | 2021.01.1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