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내 굴지의 자동차 회사인 현대에서 중고차 시장에 진입했습니다. 현대 브랜드관과 제네시스 브랜드관으로 분리하여 온라인만으로 거래가 가능한 시스템을 만들어 냈습니다. (오프라인으로도 시장을 넓힐 개획)
상품화 과정
상품화 프로세스 7단계
인증중고차센터 입고 점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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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밀진단(차량 선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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품질개선(판금∙도장 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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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종점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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품질인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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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 전 출고점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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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고세차
현대자동차는 272개 항목, 제네시스는 287개 항목을 스마트 진단 장비로 진단합니다. 검증을 거쳐 통과 시
공식 인증마크 (Hyundai Certified/GENESIS CERTIFIED)
를 부여하고 점검리포트를 발행합니다. 이 리포트는 고객들이 모바일이나 웹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투명하게 제공 됩니다.
판매 대상 차량은 5년 10만 km 이내 무사고 차량으로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로 한정됩니다. 상용차(법인차)로 썼던 차량은 판매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.
국내 최고 규모의 허브 기지
- 양산 인증중고차센터
31,574m2(9,551평)에 연면적 10,076m2(3,048평) 규모의 지상 2층, 2개 동으로 구성돼 있으며, 하루 60대의 상품화가 가능합니다.
- 용인 인증중고차센터
중고차 복합단지 ‘오토허브’ 내 3개 동 연면적 7,273m2(2,200평) 규모로 하루 30대의 상품화가 가능합니다.
내차 팔기 서비스
8년 미만, 주행거리 12만 km 미만의 중고차를 브랜드 상관없이 구매합니다. 단 현대자동차나 제네시스 신차 구입 고객에 한하여 시행되는 서비스입니다. 이것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조정 권고안에 따른 것입니다. (아마도 상생에 관한)
전문가의 방문 시에도 사고 유무 및 파손 상태 등 단순한 차량 상태만 확인할 뿐이지 가격흥정이나 감정평가는 절대 하지 않습니다.
중고차 거래 투명화 서비스
중고차 정보를 다양하게 수집하여 분석 후 종합하여 보여주는 통합정보 포털 '하이랩'과 내차 팔기 서비스 이용 시 객관적인 차량 가격을 제시하는 'AI프라이싱 엔진'을 개발하여 적용시켰습니다.
하이랩
중고차 성능∙상태 통합 이력(history)과 현대자동차의 자체 보유한 정기 점검, 수리 이력 그리고 국토교통부와 보험개발원등의 공공데이터를 통합하여 고객의 편리성을 높였습니다.
국산차는 물론 수입차의 전모델 현재 시세 및 추이와 실거래 대수 통계를 통하여
브랜드별/성별/연령별/지역별/가격대별/연료타입별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카테고리별로 인기 모델도 제시합니다.
온라인 판매채널
모바일 앱과 웹 중심으로 운영합니다.
https://certified.hyundai.com/
https://certified.hyundai.com/
certified.hyundai.com
1. 오감만족 서비스
차량 내∙외부를 360도 VR 콘텐츠로 제공합니다. 차량 하부 사진으로 누유, 누수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각 정보를 제공하고, 초고화질 사진을 사용 최대 6배까지 확대가 가능하여 시트의 질감까지 확인 가능한 촉감정보?와 실내 공기 최적도를 수치화한 후각정보, 차량 엔진 소리 등의 청각 정보, 타이어 마모도 와 주행 보조 기능등의 첨단 시스템 상태를 보여주는 초감각 정보까지 보여줄 수 있는 방식이란 방식은 모두 사용하여 최대한 고객들이 자세하게 알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.
2. 디지털 큐레이션 서비스
평소에 고객이 검색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고객의 취향에 맞는 모델의 차량을 추천하고 가격대와 색상등의 선호정보를 입력하면 취향에 맞는 차량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고객 서비스
- 구매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1년에 2만 km까지 무상 보증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(신차의 혜택과 같은)
- 차량가격의 0.2%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시킬 수 있으며 커넥티드 카 서비스(Connected Car Services)
를 1년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(구매시점 기준) - 책임환불제를 운영합니다. 운행을 했더라도 기간 내 환불(7일 내)이 가능합니다.
- 인증중고차만을 위한 콜센터를 운영합니다. ⇢ 인증중고차 전용 컨택센터(1522-0880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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